본문 바로가기

정보/재테크

전업투자는 과연 안전한가?

* 재미있게 읽기 위해서 좀 막말도 넣었습니다. 정중하게 말하기 보다는 재산이 달려있는 만큼 자극을 받으시라고 약간의 욕도 들어갑니다. 양해하시고 읽어주세요. *

1. 단타의 끝은 망하는 길... 단타는 한달에 한번정도 해야...

 
장중단타는 100년을 연구노력해도 백전백패이다. 매매하면 할수록 정확하게 계좌만 점점 줄어들뿐이다.

    그래서 데이방에 절대로 얼씬도 해서는 안된다. 데이방에서 매일 많은 금액 벌었다고 매매일지 올리는 사람들은 실제로   매매하는것이아니라..특수한 목적을 가지고 온라인상에서만 활동하는 사람들이다

    이거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도 소중한 몇년이랑 세월을 허비한다.

2. 장기투자는 코스피 우량주 저평가 주에 고점에서는 절대 네버 no!

그렇다고 무조건 장기투자는 절대로 답이 아니다. 주가는 급등했음 언젠가는 반드시 급락하게 되어있다. 영원불멸의 법칙이다.

    단지 그 급락시점을 정확하게 모를뿐이다.

    주가가 계속 급등할때는 심리상 투자금이 야금야금 불어나게되어있다. 그러다가 폭락장이 무섭게 연출될때는 투자금이 최고조를 달할 확율이 매우높다. 그래서 장기투자는 먹을때는 조금 먹고  잃을때는 엄청잃고 파산한다.

    작년에 2000 돌파하고 940까지 폭락해서 장기투자자 전국민이 모두 파산하고 망하지 않았는가???

    전업투자가  제일좋은 매매법은 스윙(2~15일보유)투자법이다.

    이거 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도 몇년이란 세월이 걸린다.

 3. 한방에 가려다가 한방에 훅 간다.

주식투자 경력이 짧을수록 코스닥 매매를 많이한다. 그리고 경력이 쌓일수록 거래소 우량주만 매매하게 되어있다.

    급등락주로 10년을 유능한 실력으로 매매잘하여서 돈을 벌었다 쳐도...단 한번만 잘못매매하면 몽땅망하고 파산하는곳이 코스닥 급등락주 이다. 이런곳에 나의 전재산을 걸고 생명을 걸고 매매한다는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이거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도 몇년이란 세월이 걸린다.

 4. 선물 옵션은 승률 80% 도사들도 나가떨어지는 곳

      선물 옵션 ELW는 절대로 평생 매매해서는 안된다. 자칭 주식의 고수라고 하던 분도 이길로 들어섰다가 한방에 훅 갔다. 다음 사이트에서 그래도 수년간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던 분이었는데 안타깝다.

    이것은 주식을 매매하는 주식투자하고 하등에 상관이 없는 완전 노름 도박판이다.

    평생 선물욥션 워런트를 매매한 사람은 평생 주식을 단 한주도 보유안하고 단한주도 매매안하고 미친지랄 빤것뿐이다.

    그리고 이것들을 몇년이상 매매한사람들은 단 한사람도 자택보유자가 업다.

    현재도 원룸이나 고시원이나 월세방에서 한번을 대박을 크게 노리고 점점 가난하게 살다가  폐가망신하고 인생을 마감한다.

    이거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도 몇년이란 세월이 걸린다.

  5. 책보고 매매하다가 성공한 사람없음... 비법 ? 이런건 다 구라고 그냥 개념정리를 위한 해설서 정도 로 읽으시면 됨

전문가나 애널들한테 절대로 수수료 주고 매매하면 절대로 안된다.

     비싼 돈을주고 강의를 듣거나...무슨자료나 책을 돈주고 사는일도 절대해서는 안된다.

     이런 사람들도 따지고 보면 매매해서 깡통찼거나..매매해서 수익낼 자신이 없으니까..입만 나불나불거리면서 사기치면서 수수료 뜯어먹고 살아가는 놈들이다. 매매해서 수익낼 자신이 있는 사람이 구차하게 무슨 수수료뜯어먹고 살 궁리하겠는가??

     그리고 매매하는데..증권방송이나 신문 인터넷게시판을 중요시 하면서 매매하면 절대 안된다.

     주가란 늘 이런것들이 떠드는것이랑 반대로 흐르는경향이 있다. 주가는 대중의견하고 늘 반대로 흐르는것이 정답이다.

     책은 볼필요도 없고 가치도 없는것이다.

     책을 쓴놈들도 전문가나 애널하고 똑같은놈들이다..매매해서 깡통찼거나..매매해서 계속 수익낼 자신이 없으니까..

     인지대나 뜯어서 사기나 치면서 먹고살려구 연구하는놈들이다.

     세상에 어느 정신나간 사람이 수익나는 나만의 매매노하우를 만인하게 책을통해 공개 하겠는가?? 정말 말도 안되는 개소리다.

     이거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 몇년이란 세월이 소비된다.

  6. 소액으로 수익이 꾸준하게 1년이상 날때 조금씩 투자금 늘리는게...

제일중요한 핵심인데...

     꾸준하게 몇개월이상 승율 70%이상 (10번매매해서 7번수익 3번손실) 되기전까지는 절대로 반드시 500만 미만 소액으로 해야한다.

     현재 놀고 있는 사람이 전업을 시작할려면 반드시 1년이상 준비기간을 가져야 한다.

     목숨을 건 평생 사업을 구상하면서 아무런 경험도 없이 계획도 없이 실적도 없이 한다는것은 맨땅에 헤딩하는꼴이다.

     이번 상승장에서 다들 돈버는데 나만 못벌고 소외되는거 아닌가?? 하고 갑자기 거액베팅을 하는 어리석은 짓을 절대 하면 안된다.

     주식시장은 평생 급등 급락을 반복하면서 평생 열린다.

     준비기간을 많이 갖고 소액으로 실전매매를 많이하면서 나만의 매매원칙을 확실하게 정립해서...꾸준한 승율 70%이상 되어서 그때 정식으로 전업해도 절대 늦지 않다.

 7.  정보라는건 없다. 정보믿고 세력주 따라붙는 일은 300-500만원 선으로 해야 ...정보, 세력믿고 주식하는 것은 화약을 지고 불구덩이로 뛰어드는일.

아주 중요한 맥점인데...내가 실력과 경험과 천운이 따라서.. 돈을 좀 땄거나 돈을 좀 크게 벌었을때는 혼자만 알고 함구하고 비밀을 끝까지 엄수하면서 그 어떤 누구에게도 자랑삼아 떠벌리면서 한턱 쏘는일이 절대로 없어야 한다.

     전문 주식투자인들은 주식해서 돈을 잃어도 잃었다고 해야하고 땄어도 무조건 잃었다고 떠벌려야 한다.

     운이란 것은 매우 예민하고 섬세한 것이어서 일단 주위사람들한테 떠벌리면 김이새고 복이 빠져나가고 재수가 빠져 나가게 되어 있어서 그후로는 크게 손실로 연결될 확율이 매우 크다.

     이거 하나 확실하게 깨우치는데만 몇년이란 세월이 걸린다.


 지금까지 주식을 하면서 얻은 경험은 이상이다.  처음에는 힘들지 몰라도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결국에는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지속적인 공부와 정보수집 그리고 신중한 매매습관 정립만이 주식으로 살아남는 길이다.

결국에 주식이라는 것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며 직장 다니는 것보다 두배 세배는 더 힘든 일이다. 직장에서 실패한 자가 주식전업이라는 곳으로 도피한다면 결과는 노숙자로의 전락이다.

주식으로 전업하려고 한다면 일단 직장에서 만족스런 마침표를 찍어라. 그리고 주식에 뛰어들되 평생 직업은 아니라는 걸 명심하고 조금씩 쌓아가라.

그리고 어느정도 쌓이면 주식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가라.